본문 바로가기
요리/홈카페

[홈카페] 홈메이드 수제 딸기청으로 생딸기라떼만들기 (딸기청만들기)

by 세롱 2020.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름달엿새입니다. 

 

집에 딸기가 많은데 무른딸기들이 하나둘 보여서

호다닥 딸기청을 만들어보았어요 !

간단한 레시피라 가볍게 금방 따라하실 수 있고, 난이도로 치면 하 입니다 :-)

그럼 한번 같이 만들어보실까요 ~?

 

수제 딸기청으로 만든 생딸기라떼와 데니쉬식빵 :-)

만들어둔 딸기청에 우유만 부어주면 금방 생딸기라떼가 완성되요 !

카페에서 보던 그 비주얼이 집에서도 가능하답니다 ㅎㅎ

딸기청 만들고 홈카페놀이 여러번 했네요 ㅋㅋㅋㅋ

 

홈메이드 딸기청만들기 (수제 딸기청으로 홈카페 생딸기라떼만들기)

준비물은 생딸기, 적당한 대접, 알룰로스, 백설탕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먼저 딸기는 깨끗이 씻고, 다이스형태로 잘라주세요 :-)

으깨도 되지만, 저는 딸기 식감이 어느정도 있는 것이 좋아서

딸기청 만들때는 항상이렇게 다이스형태로 잘라주게 되더라구요 ~

(으깨서 만드셔도 상관없답니다 !)

 

다이스형태로 손질된 딸기 :-) 저는 국대접으로 한그릇정도 딸기를 사용했는데

이렇게 3번 정도 나누어서 다이싱 작업을 해주었어요 !

 

다이싱형태로 손질해주시면 이렇게 딸기가 살아있어서

설탕에 담가두어도 어느정도 딸기들이 형태를 갖추고 있어서 

드실때 딸기 식감을 느끼실 수 있어요 :-)

 

딸기 다이싱을 해놓으면 이렇게 딸기 과즙이 새어나오는데요 !

과즙은 조금 버리고 설탕에 담궈주도록 합니다.

 

설탕3스푼, 알룰로스2스푼 (계량스푼 혹은 밥숟가락 계량)

소복하게 퍼서 넣어줍니다. 넣고 설탕이 고루섞이도록 살살 저어주세요 !

 

간단하게 완성된 수제딸기청 !

너무 쉽죠 !? 이렇게 완성된 딸기청은 냉장고에 두고 일주일 정도 드실 수 있어요 ~

원래는 딸기와 설탕을 1:1비율로 넣어주면 더 오랜기간 상하지 않게 드실 수 있는데요.

저는 설탕을 조금 적게사용하고, 대신 칼로리 낮은 알룰로스를 넣고 싶어서 이렇게 만들었어요 !

딸기와 설탕 비율은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완성된 딸기청으로 이제 홈카페레시피에 도전해보겠습니다 :-)

저녁메뉴는 바로 생딸기라떼와 데니쉬식빵이예요 !

 

만들어둔 딸기청을 3~4스푼 정도 넣어주고 위에 우유를 부어주면 됩니다 !

얼음을 넣어주시면 더욱 시원하게 드실 수 있어요 :-)

 

이렇게 완성된 홈카페 생딸기라떼

아래에 깔려있는 수제딸기청이 너무 예뻐요 :-)

우유를 넣었더니 정말 카페에서 파는 그 비주얼이예요 ㅎㅎ

손님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은 간단한 생딸기라떼.

 

위에 딸기 슬라이스를 올려주시면 더욱 예쁘답니다.

이렇게 수제 딸기청만 만들어 놓으면 금방 딸기라떼를 만들 수 있으니,

손님 대접용으로도 요즘같은 코로나 시기에 집콕하면서 홈카페 음료로도 너무 좋을 것 같죠.

 

간단하고 맛있는 수제 딸기청으로 나만의 홈카페를 차려보세요 :-)

홈메이드 생딸기라떼 꼭꼭 만들어보세용 !

 

#생딸기라떼 #딸기라떼 #수제딸기청 #딸기청만들기 #딸기 #과일청 #홈카페 #홈카페레시피

 

자세한 홈메이드 딸기청 만들기 (생딸기라떼 만들기)는 영상에서 조금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

https://youtu.be/Tsi7KThY6r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