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음식/여행

[제천] 충북 제천 가볼만한곳 의림지 (제천 여행)

by 세롱 2020.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름달엿새입니다.

오늘은 충북 제천의 아름다운 여행지 의림지를 소개시켜드리려고합니다.

 

제천은 영월, 단양, 충주, 원주와 접경지역으로 중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충청북도, 중부여행지로는 단양-제천 코스가 최근 핫한 여행지로 꼽히고 있죠 :-)

제천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오늘 이곳 의림지를 꼭 추천드리고싶어요 !

 

충북 제천 의림지

의림지는 삼한시대부터 있었던 저수지로 오래된 역사가 담겨있는 여행지입니다.

의림지의 물은 의림지 아래에 있는 청전동 일대의 농업용수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무료입장/ 24시까지 운영

 

주말의 의림지는 산책하는 주민들과 여행객으로 붐비는데요 :-)

주차장이 넓고, 의림지 들어가는 길목에도 주차가 가능해서 주차걱정은 덜어도 될 것 같습니다 !

 

의림지 입구에는 넓은 정원이 있어서 뛰어노는 아이들도 많이보이고,

가족단위로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보였어요 !

 

제천 의림지 누워라 정원

정원이지만 놀이터처럼 그네도 있고, 조형물도 있더라구요.

이름이 누워라 정원인 것은 아마 해먹, 그물 등이 있어서 쉬어가는 공간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ㅎㅎ

 

멀리보이던 의림지 역사박물관

들어가보지는 못했지만, 박물관 건물이 크더라구요 :-)

 

의림지 들어가는 길 풍경 :-)

날씨도 좋고, 여유로운 분위기라 너무 좋았어요 !

 

제천 의림지에 위치한 의림지 파크랜드

바이킹이 무섭다고 소문난 곳인데 저도 어릴때 방문했다가 바이킹 탔던 기억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무서워서 울었던 기억밖에 없지만,,,

어린아이들이 탈만한 놀이기구도 많이있어서 잠깐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의림지 파크랜드 앞쪽에 솜사탕 트럭도 있고,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 귀여운 느낌의 놀이동산이었어요.

 

제천 의림지 산책로

제천은 짐프(JIMFF) 라는 국제음악영화제가 열리는 도시로 유명한데요.

여름날 국제음악영화제 기간에는 의림지에서도 공연이 열린답니다.

짐프 조형물이 의림지 산책로 중앙에 위치해있더라구요 !

 

여름밤 의림지에서 즐기는 제천 국제음악영화제 공연은 정말 좋아요.

몇년전일인데 아직도 그날의 분위기가 생생히 기억나는데요,,

돗자리깔고 다들 한마음으로 즐기던 그 공연들 :-)

언제쯤 코로나가 끝나고 다시 즐길 수 있을까요 ..

 

넓은 의림지 주변에는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서 이곳의 날씨와 분위기를 온몸으로 느끼 실 수 있어요.

저도 오랫만에 여유롭게 의림지를 바라보며 산책하고 왔어요 :-)

 

낮은 낮대로 아름답고, 밤에는 밤대로 야경이 아름다운 의림지.

낮에는 주변 소나무, 산이 보이는 풍경을 즐길 수 있어서 좋고,

밤에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의림지 용추폭포 가는길.

유리전망대가 새로 설치되었다고해서 가보았어요 !

 

가는길에 보이던 의림지 오리배 선착장 :-)

주말에 의림지를 방문하면 곳곳에 오리배들이 둥둥 떠있는데,,

오늘은 쉬는지 선착장에 옹기종기 모여있더라구요 ㅎㅎ

 

멀리보이는 의림지 산책로.

아름다운 산과 의림지 사이에 위치한 산책로로

밤에는 산책로 길에 설치된 등에 불이들어와서 더욱 아름다워요.

 

제천 의림지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의림지 물을 내려보내는 곳인데 산골짜기로 흘러내려가는 폭포라서 정말 아름다워요 :-)

 

다리 밑은 중앙이 유리로되어있어서 무섭던 ㅋㅋㅋ

골짜기가 발 아래로 보이니까 더욱 생생히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제천 의림지 용추폭포

산골짜기로 물이 흘러내려가는 아름다운 폭포였어요 :-)

 

의림지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다리 중앙은 유리로 되어있는데 무서운분들은 옆쪽 나무다리로 걸어가시더라구요.

저도 나무다리로 걸어왔어요 ㅋㅋㅋ

 

의림지 용추폭포 유리전망대에서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

소나무가 어우러져서 너무 아름다웠어요 :-)

 

제천 의림지 산책로는 굉장히 넓게 조성되어있어서

여유롭게 한바퀴 둘러보시려면 1시간 이상 소요될 것 같았어요.

의림지 역사박물관이나 정원도 방문하면서 주변 카페에서 커피도 한잔하신다면

넉넉하게 시간 잡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름은 푸릇푸릇하고, 가을은 가을대로 알록달록 단풍이 아름다운 의림지.

제천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의림지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

의림지 주변에는 카페가 많고, 몇몇 맛집도 위치하고 있어서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소나무와 저수지가 어우러져 아름다웠던 의림지 :-)

오랫만에 방문했는데 하늘도 푸르고, 초겨울의 맑은 분위기가 어우러져서

더욱 아름다웠던,, 조만간 야경도 보러 다시 가야겠어요 !

 

다리로 되어있는 산책로 들어가는 입구.

입구에는 동굴처럼된 인공 폭포가 위치하고 있어요 :-)

현재는 겨울이라 폭포 운영을 안하고 있더라구요.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져 더욱 아름답습니다.

 

나무다리로 되어있는 의림지 산책로.

멀리 용두산의 알록달록한 단풍도 보이고,

옆으로는 의림지와 산이 위치하고 있어요.

 

아름다운 의림지, 용두산 단풍 :-)

밤에는 설치된 조명이 들어와서 더욱 아름다워요.

 

제천, 혹은 단양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제천 의림지도 코스로 구성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여유로운 분위기 속 자연을 즐기며 산책하고 가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

 

제천 가볼만한곳 의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