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음식/여행

[강릉] 또 가고싶은 강릉 ! 강릉여행 맛집, 카페 추천해드려요 (강릉 얼라이브홈, 곳카페, 로지커피, 순두부젤라또, 안목해변, 통큰갈비)

by 세롱 2020.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름달엿새입니다 :-)

 

지난 여름 남자친구랑 강릉에 다녀왔어요 ~

두번째 강릉여행인데 원래 계획짜고 여행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다보니

이곳저곳 즉흥으로 알아보고 갔다온 곳이 많은데요 ㅎㅎ

카페나 음식점, 갔던 장소들 모두 좋았어서 기억에 남아서 포스팅으로 남겨보려고합니다.

 

1. 강릉 경포해수욕장

강릉 경포해수욕장

사천해수욕장으로 올라가는 방향으로 위치한 곳인데

돗자리깔고 남자친구랑 여유를 즐겼던 곳이예요 !

서핑하는분들도 많아서 정말 그림같았던 여름날이었습니다.

바다는 역시 동해바다,, 정말 아름다웠어요 :-)

 

2. 강릉 사천해변 곳 카페

강릉 사천해수욕장 곳 카페는 사천해수욕장에 위치하고있어서

경포대도 가깝고 안목해변 카페거리랑도 20분 정도 거리로 가까워서

위치성이 좋았던 것 같아요 !

 

건물 규모가 큰편이고, 3층까지 좌석이 있어요 !

주차장은 건물 옆쪽에 넓게있어서 주차는 걱정없었던 카페였답니다.

건물 앞이 바로 바다여서 뷰가 너무 예뻤어요 :-)

 

강릉 사천해수욕장 곳 카페에서 먹은 브레드와 커피 !

마늘바게트, 레몬패스츄리, 아이스바닐라라떼, 아이스캬라멜라떼를 주문했어요 ~

마늘바게트는 무난했고, 레몬패스츄리는 상큼해서 맛있더라구요 :-)

커피도 무난무난 ! 여름에는 도어가 모두열려있어서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었는데

뷰도 예쁘고, 여유로운 느낌이 너무 기억에 남아요 ㅎㅎ 코로나 끝나면 꼭 다시 가고싶은 카페입니다.

 

브레드, 케익류도 종류가 정말 많았어요 !

바다뷰를 바라보면서 먹는 커피와 빵은 정말,, ㅠㅠㅠ 포스팅하면서도 얼른 다시 가고싶고

기억에 남는 카페인 것 같아요. 강릉에 간다면 카페 곳 꼭 다시 갈거예요 !

 

3. 강릉맛집 얼라이브홈

송정해변, 강릉역 주변에 위치한 강릉맛집 얼라이브홈 !

차슈덮밥, 마제소바가 유명한데 저희는 차슈덮밥이 너무 먹고싶어서 가게되었어요~

작은 가정집같은 느낌의 건물인데 깔끔하고 귀여운느낌이였어요 :-)

 

저희가 선택한 메뉴는 라프티동(차슈덮밥)과 코코넛크림이 올라간 일본식카레 (토핑 와라지카츠 추가) 입니다.

차슈덮밥은 생강, 죽순, 계란, 쪽파 등 토핑이 다양하게 곁들여져 있어서 차슈랑 같이 먹을때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코코넛크림카레는 생각보다 코코넛크림 맛이 깊게 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 그런데 커리가 정말 깊은 맛이있고

와라지카츠 (돈까스) 토핑을 곁들여 먹으니까 정말 맛있었던 기억이나요 ㅎㅎ

 

식당은 통유리창으로 밖이 훤히 보였는데

밖에는 대나무가 건물을 두르고있어서 너무 예뻤던 기억이 나요.

예쁜 느낌의 일본 가정식 집이였어요 ! 강릉에 다시간다면 얼라이브홈도 꼭 다시 먹고싶어요.

단점은 골목에 있어서 주차가 조금 힘들었다는점입니당 !

 

4.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

안목해변은 카페거리로 유명하죠 ~

동해바다가 훤히보이는 안목해변 앞쪽으로는 프렌차이즈 및 개인 카페들이 많이 있어서

어딜가도 오션뷰로 뷰 좋은 카페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

바다도보고, 카페도 가고 일석이조였습니다 :-)

 

5. 강릉 안목해변 로지커피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 로지커피는 깔끔하고 화이트톤의 예쁜 카페였어요 :-)

2층 창가자리에 앉았었는데 안목해변 바다뷰도 너무예쁘고 커피도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로지라떼아이스, 바닐라라떼아이스, 빨미까레 쇼콜라, 에그타르트 이렇게 주문했는데

로지라떼가 맛있었던 기억이나요.

곡물크림라떼였는데 고소함과 에스프레소맛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 

 

6. 강릉 순두부젤라또 2호점 (안목해변)

첫번째 강릉여행때는 순두부젤라또가 1호점으로 초당동에만 위치해있었는데

두번째 강릉에 방문했을때는 안목에도 2호점을 오픈했더라구요 !

카페거리 뒷쪽이라서 위치가 초당동에 있을때보다 더 좋았어요.

순두부젤라또 망고, 순두부맛 ! 망고맛은 생각보다 상큼하고 맛있었고, 순두부맛은 진한 두유맛이라

자꾸 생각나는 맛이예요 ㅠㅠ 가끔 요거 먹고싶어서 강릉가고싶어져요..

 

7. 강릉맛집 통큰갈비 (해물갈비찜 맛집)

강릉 해물갈비찜으로 유명한 통큰갈비 !

통큰소갈비찜 소자 순한맛으로 주문했습니다.

38000원 정도에 볶음밥까지해서 4만원가량으로 둘이 배터지게 먹었던 ㅎㅎ

기본찬으로 양념게장부터 강릉 감자떡 등 특색있는 찬들이 많이나왔고,

갈비는 끓으면 직원분이 직접 손질해주셔서 편하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 !

 

전복, 낙지, 소갈비, 당면, 야채등이 들어있는 갈비찜인데

국물이 끓으니까 깊은맛이 나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ㅠㅠ

갈비가 4대인데 처음나왔을때는 양이 엄청 많아보이지는 않았는데 먹어보니 진짜 배터지게먹었던 기억이 나요.

볶음밥도 볶아서 갈비랑 같이먹으니까 환상의맛...♥

ㅠㅠㅠ 포스팅하다보니까 강릉 정말 다시 가고싶네요...

 

언제쯤 이 코로나가 끝날지,, 잠잠해질지,, ㅠㅠ

 

오늘 소개시켜드린 강릉 맛집, 카페, 명소들은 정말 제가 기억에 남아서 추천드리는 곳으로

강릉 여행가신다면 추천드리고싶은 명소들로 구성해봤어요 :-)

저도 강릉에 들르면 꼭 다시 방문하고싶은 곳들이랍니다 !

 

코로나가 끝나면 꼭 다시 여유롭던 강릉바다를 즐기고싶어요 :-) 

 

#강릉 #강릉여행 #강릉커플여행 #강릉맛집 #강릉카페 #오션뷰 #오션뷰카페 #커플여행 #강원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