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년 365일/일상

[일상] 당근마켓 첫거래 후기 ! 당근마켓 거래방법

by 세롱 2020.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름달엿새입니다 ! 

오늘은 저의 당근마켓 첫거래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휴대폰을 변경했더니

전에 쓰던 기기가 공기계가 되어서 판매하려고 마음을 먹고있었는데,,

중고나라에 올리려니 택배거래해야될 가능성이 높아서 요즘 핫한 당근마켓에 올려보았어요 ~!

 

결과는 대성공 ㅎㅎㅎ 10만원 벌었습니다.

당근마켓 특성상 동네에서 이루어지는 거래이다보니

물건보시고 구매자가 쿨하게 현금주시고 가시더라구요 !

중고나라는 사기가 종종 있다보니 사진에 인증하고 그런게 많은데

당근마켓은 그냥 동네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라서 더 편한점이 있는 것 같아요 !

 

첫거래를 기념하며 당근마켓 이용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합니다 !

 

당근마켓에 접속해서 동네인증을 하면

이렇게 우리동네, 주변에서 판매중인 글들이 쪼로록 뜨는데요.

아래 글쓰기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를 누르면 이렇게 중고거래, 동네생활, 동네홍보 이렇게 3가지 선택사항이 뜨는데요 !

저희는 중고거래가 목적이기때문에 중고거래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글쓰기 화면이 뜨는데요 !

위에서 아래로 차례대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

사진은 총 10장까지 올릴 수 있어서 판매할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찍어서 올려주시고,

제목작성 후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가격을 작성하고, 게시글내용에는 제품에 대한 참고사항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맨 아랫부분에 보시면 근처동네에 게시글이 노출될 수 있도록 선택하는 탭이있어요 !

 

위 게시글은 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

아무래도 직거래 이전에 제품에대한 하자를 구매자가 알아야하니

자세하게 적어주었어요 ! 

 

게시글 올리고 얼마되지 않아 울리는 당근~ 알람,, !

가격을 저렴하게올리니까 연락이 금방금방 오더라구요 ~

옆동네분들한테 연락이 많이왔어요 ㅋㅋㅋ 

더 깍아달라는 사람도있고,,

 

연락처 노출없이 채팅을 통해서 대화가 이루어지니까

연락처 노출에 대한 부담감도 적고 좋았어요 ~

구매자와 약속을 잡고 ! 직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직접 만나서 제품도 살펴보고, 현금으로 바로 거래하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뿌듯하고 ㅋㅋㅋㅋㅋ 왜 요즘 당근마켓 당근마켓 ~ 하는지 알겠습니다 ㅋㅋㅋ

 

당근마켓 이용방법은 너무도 간단하니 다들 집에 안쓰는 물건 비우고 용돈벌이해보세요 !

 

#당근마켓 #중고거래 #당근마켓후기 #당근마켓거래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