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해요/정보공유

오늘의 집 3D 인테리어 이사전 가구, 가전 미리 배치해보자 ! (SH 행복주택 39형, 36형 신혼부부 인테리어)

by 세롱 2023.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사전 가전, 가구 알아보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가전, 가구 디자인도 집에 잘 어울릴지 걱정이고

사이즈도 잘 맞을까, 배치는 어떻게 해야할까 ?

이런 고민 한번쯤 해보셨을거예요.

 

저도 요런 고민중에,

3D로 인테리어를 미리해볼수있는 프로그램을 알게되었어요 :-)

바로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인데요.

 

 

오늘의집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3D 인테리어가 있어요 !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 우리집 도면에 3D로 가구 배치를 해보자

오늘의집 판매 제품을 손쉽게 배치해보고 다양한 시점으로 실감나게 확인해보세요!

ohou.se

▲ 오늘의집 3D 인테리어 

위 링크 참고해주세요 !

 

 

오늘의집 3D 인테리어는 우리집 검색하기, 도면 직접 그리기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우리집 검색하기로 들어가시면 아파트 단지명을 검색하시면되고

만약에 아파트단지가 검색이 안되는경우 도면 직접 그리기를 통해

3D인테리어를 해보실수있어요.

 

 

이런식으로 아파트 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아파트를 선택하시면 기본형, 확장형 평수 등등 선택하실수있어요.

인테리어 하실 집을 찾아서 꾸미기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도면 직접그리기를 선택하시면

이렇게 빈프로젝트를 통해서 직접 도면을 그릴수도있고,

혹시 분양, 임대시 도면을 받으셨다면

도면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 조금 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어요.

 

반응형

 

 

이런식으로 도면이 있으시면 직접 도면이미지 업로드를 해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이렇게 치수 측정이 되서 도면이 적용이 됩니다.

저는 사전방문때 세세하게 측정하고,

일단은 대충 구조랑 배치정도만 확인해보려구

정확한 수치로 도면을 그리지는 않았지만,

사전점검때 수치 확인해보신분들은 직접 확인하셔서

좀 더 정확하게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바닥 재질부터 우리집 바닥색과 비슷하게 해줍니다 !

도면에서 바닥을 클릭하면,

왼쪽에 이렇게 공간 상세정보가 뜨는데,

바닥재질에서 바꿔주시면됩니다.

3D ISO뷰로 선택하면 이렇게

입체적인 집구조로 변하게되는데요 !

저는 이미 꾸며놓은 상태예요 :-)

벽지도 우리집과 유사한 색으로 변경하고,

가벽설치할 부분도 직접 벽을 그려서

생각해볼수 있어요 !!

 

오늘의집에서 판매중인 다양한 가전, 가구들을

생각대로 배치해볼수 있는데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

이사갈 집을 대충 미리 인테리어해볼수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ㅠㅠ

이공간은 이렇게 활용해야지 하는 그런 느낌 ㅎㅎ

 

 

도면에 꾸민 집은 실제 사진처럼 랜더링도 해볼 수 있는데

랜더링 사진을 찍어놓으면 이렇게 대기중이라고 떠요 !

 

* 여기서 주의할점은 조명이나, 시간대를 꼭 잘 설정해서 랜더링 할 것 !

저는 저녁 시간대로 랜더링해서 ㅠㅠ 자꾸 어둡게 나오더라구요.

랜더링 해놓으면 조금 대기해야되는 시간이 있어서 답답한데,

저는 밤에 랜더링 해놓고 그냥 아침에 확인해요 ㅋㅋㅋ ㅠㅠ

어두운 랜더링 이미지로 일단 올려봅니당,,

 

오늘의집 3D 인테리어로 본 인테리어 전 우리집.

 

인테리어해본 우리집 !

여기서부터 어두운건 제가 시간대를 잘못선택해서 그래요 ㅠㅠ

 

랜더링 하실때 왼쪽에서

햇빛 시간대, 강도 등등을 선택해주세요 !

SH 행복주택 39형 기준으로 진행된 인테리어입니다 !

현관, 주방쪽에서 바라본 풍경.

작은방 !

작은방에는 침대 킹사이즈랑 데스커 책상을 놓고 싶어서

배치해봤는데 꽉차더라구요 ㅠㅠㅋㅋ

실측을 해보고 침대를 킹할지 퀸할지 생각해봐야할 것 같아요,,

행복주택 36형, 39형에는

아무래도 방이 1개 구조가 많다보니

가벽세우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
저도 가벽 세우고 인테리어 해봤어요.

 

많이들 사용하시는 일룸 카페장

행복주택 36형, 39형 국민 식탁인 것 같아요

가벽 세우고 안쪽에 둔 옷방

화장대랑 드레스룸 행거만 뒀어요 !

 


랜더링 할때 밝기 시간대를 잘못설정해서 어두워졌는데

다시 해봐야겠어요 !!

 

여튼, 이사갈때

오늘의집 3D 인테리어로 미리 인테리어 해보실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하더라구요.

처음엔 버벅거렸는데, 이것저것 만져보니 익숙해지고 재미있었어요 ㅎㅎ

방법도 쉬우니, 미리 인테리어 구상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