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냠냠리뷰

[홈카페] 음료베이스로 간단하게 에이드만들기

by 세롱 2019.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름달엿새입니다 :-)

 

대학시절 카페아르바이트를 하며 전문적이지는 못한 바리스타였지만,,

나름 근무하면서 레시피 지식이 조금씩 생겨 항상 홈카페를 꿈꾸고는 했어요 !

그러다보니 하나씩 늘어가는 홈카페 아이템들,,,

 

 

흥국에프엔비 오늘의일상 자몽, 레몬, 청포도

 

홈카페용 에이드베이스 (음료베이스)를 알아보다가 카페에서일할때 이용했던 회사제품이
홈카페용으로도 나오더라구요 ! 궁금해서 자몽, 레몬, 청포도 3가지 제품 구매해봤어요

 

 

 

'물 또는 탄산음료에 희석해서 드세요' 라고 적혀있어요 :-)

뜨거운물에 타먹으면 과일티로 향긋하게 마실 수 있고, 탄산수에 타면 시원한 에이드로 즐길 수 있어요.

 

 

오늘의일상 자몽 (440mL, 849Kcal / 16000원)

40ml씩 타먹는거라 총 10잔정도의 음료로 즐길 수 있어요

디자인이 깔끔해서 예쁘네요 :-)

 

 

 

섭취방법은 베이스와 탄산음료(물) 1:6 비율로 혼합하여 잘 저어준 후 음용 (취향에 따라 조정가능) 이라고 적혀있어요.

홈페이지 방법 보니까 40ml에 탄산수240ml가 적당한 양인가봐요 !

 

 

 

칼로리는 1회 40ml에 77칼로리 정도

자몽에이드, 자몽티 외에도 자몽베이스 자체라 이것저것 많이 해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오늘의일상 레몬 (440mL, 968Kcal / 16000원)

자몽,레몬,청포도 모두 40ml씩 10번 먹을 수 있는 용량 !

칼로리는 자몽보다 레몬이 조금 더 높네요 !

 

 

에이드베이스는 모두 베이스와 음료 1:6 비율인가봐요 !

레몬은 딱 열었더니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

음료베이스이기는 하지만 레몬케이크 같은거 만들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1회분량 40ml에 88칼로리 !

탄산수에만 타먹는다고 가정하면 높은 칼로리는 아닌 것 같아요 :-)

 

 

 

오늘의일상 청포도 (440mL, 814Kcal / 16000원)

청포도 70%가 함유되어있어요. 개봉했더니 향기가 너무좋더라구요. 향긋해요 !

 

 

 

세가지 제품모두 냉장보관 제품이다보니 일반 청과는 다르게 유통기간이 많이 길지는 않아요.

한달하고 조금 더 여유있는 !?

 

 

 

청포도 칼로리는 1회분량 40ml에 74칼로리 !

 

 

 

용기 옆쪽에는 저렇게 표시선으로 50ml당 표시가 되어있어서 굳이 계량컵에 계량안해도

눈대중으로 타먹을 수 있어요 !

 

 

 

왼쪽부터 자몽, 레몬, 청포도 순서인데 한번씩 따르고 찍었더니 병주변으로 과육이 많이 묻었네요.

음료베이스 자체에 과육이 많이들어있어서 에이드나 과일차로 만들어먹으면 과육도 씹히는 맛이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 뭔가 향만 나는 제품이 아니라서 좋은 것 같아요.

에이드, 과일차 외에도 요거트에 타먹어도 맛있을듯 !

 

 

▶ 에이드베이스로 자몽에이드만들기

 

낮에 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했던 용기로 만들어봤어요 :-0

에이드베이스를 컵에 넣고 ! (정량은 40ml지만 저는 눈대중으로 대충 넣었어요 !)

나름 전직 카페아르바이트생의 경력이랄까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얼음을 가득 !

 

 

 

탄산수부어주기 ! (저는 빅토리아 탄산수 이용했어요)

 

 

 

스푼으로 살짝 저어주면 ! 완성 :-)

만드는 방법이랄것도 없이 너무 간단해서,,,

자몽에이드는 쓴맛+단맛+상큼한맛이 같이 있어서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

하지만 특유의 자몽쓴맛에 민감하다면 설탕시럽조금 넣어서 만들어먹는거 추천드려요 :-)

단맛이 조금 더 가미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

 

레몬, 청포도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먹으면되는데 세가지 모두 먹어보니까

저는 레몬이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 딱 정말 맛있는 레몬에이드 !

청포도는 과육도 씹히고 향도 좋은데, 개인적으로 저는 레몬에이드가 가장 맛있었어요 :-)

플레인요거트에 섞어먹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ㅠㅠ 잼대신 덜 달고 상큼해서 !

 

 

 

카페가격이 조금 부담되기는 하는데 여름이라 시원한건 먹고싶구

집에서 홈카페놀이하면서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니 좋네요 :-)

 

반응형

댓글